‘1득점’ 한국, 대만전 치욕패… 금메달 적신호

‘1득점’ 한국, 대만전 치욕패… 금메달 적신호

‘1득점’ 한국, 대만전 치욕패… 금메달 적신호아시안게임 3회 연속 우승 달성에 적신호가 켜졌다. 

선동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26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대만에 1-2로 충격패를 당했다. 

선발투수 양현종이 1회 투런 홈런을 허용하며 2실점했지만 이후 6회까지 무실점으로 이닝을 소화했다. 뒤이어 등판한 투수들도 실점 없이 경기를 매듭지었다.

하지만 타선은 단 1득점을 얻는 데 그치며 고민을 안겼다. 대만의 실업야구 투수 3명에 꽁꽁 묶여 이렇다 할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선발 투수 우성평에게 사사구 3개, 4안타(1홈런) 1득점을 얻어냈고, 뒤이어 등판한 왕종하오와 왕정하오에겐 고개를 숙였다. 4회 터진 김재환의 솔로포가 아니었다면 영봉패도 당할 수 있었다. 

이어진 8회 1사 1루, 9회 1사 2루의 찬스를 모두 놓친 대표팀은 결국 대만에 무릎을 꿇었다. 

이로써 대만은 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할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반면 한국은 조 2위로 결선 라운드 출전을 바라봐야 하는 차지에 몰렸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