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루 벤투, A대표팀 4년 이끈다… 김판곤 “포르투갈 훈련 방식 긍정적”

파울루 벤투, A대표팀 4년 이끈다 “포르투갈 훈련 방식 긍정적”

파울루 벤투, A대표팀 4년 이끈다… 김판곤 “포르투갈 훈련 방식 긍정적”

한국 성인 남자 축구대표팀을 이끌 새 사령탑으로 파울루 벤투가 선임됐다.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은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벤투 감독 선임 소식을 전했다.

이로써 다음달 초 열리는 A매치 평가전부터 대표팀은 벤투 체제로 경기를 치른다. 계약기간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까지 4년이다. 

김판곤 위원장은 “포르투갈 감독 특유의 훈련 방식이 한국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다”면서 “한국 축구에 관심이 많고 미래에 대해 구체적인 제시를 했다”면서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벤투는 2004년 스포르팅 리스본 유소년팀 감독직으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으로 활동하며 유럽축구선수권대회 4강에 올리는 등 좋은 성적을 냈지만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1승 1무 1패로 조별리그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후부턴 하락세다. 크루제이루(브라질), 올림피아코스(그리스) 충칭 리판(중국) 등에서 감독 생활을 이어갔지만 성적 부진으로 1년을 채 넘기지 못하고 지휘봉을 내려 놓았다. 충칭의 경우 올해 13라운드까지 팀을 이끌었으나 리그 13위에 그치며 결국 경질됐다.

종로 축구회관 |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