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7월 가온차트 2관왕… 워너원, 더블 플래티넘 인증

트와이스, 7월 가온차트 2관왕… 워너원, 더블 플래티넘 인증

트와이스, 7월 가온차트 2관왕… 워너원, 더블 플래티넘 인증

그룹 블랙핑크 ‘뚜두뚜두’(DDU-DU DDU-DU)가 7월 가온차트에서 2관왕에 올랐다.

9일 가온차트는 “7월 월간 디지털종합, 스트리밍종합 차트에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7월 월간 다운로드종합 차트에서는 그룹 트와이스의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가 정상에 올랐다. 앨범종합 차트에서는 세븐틴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유 메이크 마이 데이’(YOU MAKE MY DAY)가 35만1928장의 판매량을 올려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가온차트 측은 워너원의 ‘언디바이디드’(1÷χ=1·UNDIVIDED) 앨범이 앨범 부문에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다고 알렸다. 더블 플래티넘은 누적 판매량이 50만 장 이상 되는 음반에 주어진다.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모모랜드의 ‘뿜뿜’이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다. 플래티넘 인증은 1억 건 이상 스트리밍 된 노래가 받을 수 있다.

함께 공개된 31주차 차트에서는 지코의 ‘소울메이트’(SoulMate)가 디지털종합, 다운로드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