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 폭행 혐의’ 조재범 전 코치, 25일 영장심사

‘심석희 폭행 혐의’ 조재범 전 코치, 25일 영장심사

‘심석희 폭행 혐의’ 조재범 전 코치, 25일 영장심사

조재범 전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25일 열린다. 조 전 코치는 한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를 비롯한 빙상 선수들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21일 법원 등에 따르면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25일 오전 11시 조 전 코치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하고 같은 날 저녁께 영장 발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앞서 지난 20일 상습 상해 혐의로 조 전 코치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당초 조 전 코치는 심 선수만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수사 과정에서 다른 선수 3명도 같은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조 전 코치에 대한 적용 혐의를 ‘상해’에서 ‘상습 상해’로 변경하고 구속 수사하기로 했다.

조 전 코치는 지난 2011년부터 올해 1월까지 총 4명의 선수를 폭행하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가 한창이던 지난 1월16일 심 선수를 수십 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처를 입혔다는 혐의를 받는다. 그의 폭행 사건은 심 선수가 1월 선수촌을 무단 이탈하면서 세간에 알려졌다.

조 전 코치는 지난 18일 경찰에 나와 “지시를 따르지 않아 폭행했다. 경기력 향상을 위해 그랬다”며 대부분 혐의를 인정했다. 그는 폭행사건으로 빙상연맹에서 영구제명되자 최근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로 합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