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는 클라스’ 서유리 “친구 따라 비트코인 투자… 강남 가려다 한강 갈 뻔”

서유리 “친구 따라 비트코인 투자… 강남 가려다 한강 갈 뻔”

‘차이나는 클라스’ 서유리 “친구 따라 비트코인 투자… 강남 가려다 한강 갈 뻔”

방송인 서유리가 비트코인에 투자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23일 오후 9시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는 정보 보안 전문가인 고려대 김승주 교수가 ‘블록체인, 신세계인가? 신기루인가?’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서유리는 “비트코인으로 대박 난 지인을 보고 투자에 뛰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친구 따라 강남 가려다 한강에 갈 뻔 했다”며 1년 동안 비트코인에 투자하면서 겪었던 마음고생을 털어놨다. 학생들은 서유리의 사례를 들으며 블록체인이 가져올 수 있는 또 다른 무서운 결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승주 교수는 블록체인의 강력한 특징으로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점‘을 꼽았다. 이에 오상진은 “과거에 온라인에서 썼던 댓글들이 영원히 기록될까 두렵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것을 기록하는데 쓸 수 있다”라며 블록체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비트코인 광풍의 ‘살아있는 증인’인 서유리가 출연하는 ‘차이나는 클라스’는 23일 오후 9시30분 방송된다.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