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 3기', "알찬 미국 전지훈련 이상무!"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 3기',

경기도 수원에 근거지를 둔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가 미국 전지훈련에서 알찬 일정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리아셀렉트(team-korea.or.kr)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해외 전지훈련을 떠난 코리아셀렉트 3선수들이 첫 3일차 일정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자신감을 얻는 등 기대 이상의 훈련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발한 코리아셀렉트 321일부터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산하 유소년팀인 ‘LA 킹스(LA Kings)’ ‘애너하임 덕스(Anaheim Ducks)’와 평가전 및 합동훈련을 병행하면서 선진 아이스하키를 체험했다.

특히 3일간의 로스앤젤레스 훈련에서는 트랜지션 전환훈련, 빠른 공수전환 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처음 팀이 구성된 만큼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단체훈련과 팀 포메이션 훈련 위주로 진행한 것이다. 그러면서 간간이 파워스케이팅과 보디체킹 등 개인훈련도 실시했다.

이어 24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라스베이거스로 이동한 코리아셀렉트 3는 역시 NHL ‘골든 나이츠Golden Knights)’ 산하 유소년 팀과 평가전을 치르면서 합동훈련을 하고 있다.

코리아셀렉트 3는 라스베이거스에서 3일 일정을 마친 뒤 다시 로스앤젤레스로 이동해 이틀간 마무리 훈련을 소화한 다음 89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오는 29일 귀국한다.

코리아셀렉트 관계자는 이번 미국 전지훈련 일정은 모두 현지 코치와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선진 아이스하키 문화와 기술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셀렉트 3선수들 또한 미국 선수들과 경기하고 함께 훈련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열심히 훈련에 임해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고 싶다”며 포부를 전해왔다.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