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공식 출범, 활동 시작

제11기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공식 출범, 활동 시작

경기도 파주시의 각종 도시계획을 승인·결정할 제11기 도시계획위원회가 13일 파주시청에서 위촉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사진).

11기 도시계획위원회는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모집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25명을 구성했다. 공무원 및 시의원을 비롯해 도시계획(6), 건축 및 주택(5), 교통(2), 환경(3), 방재(3), 경관(1), 군사(1) 등 각 분야 교수, 연구원, 전문엔지니어링 기술자 등이 참여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도시기본계획, 도시관리계획, 산업단지 지정 및 개발, 개발행위 등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한다. 또 파주시 도시계획의 발전을 위해 파주시 도시계획조례 제정·개정 및 토지이용 합리화, 경관·미관 개선 등에 관한 조언을 통해 도시 행정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개발·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11기 위원회는 이날 위촉장을 받은 후 바로 첫 심의를 해 도시관리계획 결정 변경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위원장을 맡은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시는 신도시, 산업단지, 공여지 등 개발수요가 많아 대규모 사업 추진에 급격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체계적인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제11기 도시계획위원회 위원들이 파주의 행복한 미래 동반자가 돼 달라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