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시각 장애인 위해 ‘점자 양말’ 제작

사진=이노션 제공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점자 양말’을 준비했다.

16일 이노션에 따르면 양말 바닥면에 점자를 부착한 ‘점자 양말’이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을 덜어 주고, 비장애인들도 양말구매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는 내용의 특별 캠페인(7days braille socks) 영상을 16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영상제작을 위해 실제로 6개월여 동안 시각장애인들을 인터뷰해 외출 시, 패션 선택에 있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바로 양말이라는 데 착안해 특별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분30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양말에 표기된 점자라벨을 손으로 만져 본 시각장애인들이 짝과 색깔을 알기 쉽게 고를 수 있게 되면서, 자신들의 패션 감각을 표현하며 즐거워하는 등 변화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이노션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영상공개에만 그치지 않고 패션 양말 브랜드인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와 손잡고 실제로 점자 양말까지 제작했다. 점자 양말은 ▲무난단정 그레이(오늘 뭐 신을까 고민될 때는 무난한 회색 양말이 최고) ▲활기충전 그린(피크닉 나들이에는 활기찬 녹색 양말을 포인트로) ▲상큼 튀는 옐로우(예쁜 꽃무늬 원피스에는 화사한 노란 양말을) 등이다.

비장애인도 함께 신을 수 있도록 미끄럼방지 등의 기능이 첨가돼 반영구적인 점자 양말은 16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말 판매수익금의 10%는 서울맹학교 등에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페이스북 카카오 밴드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구글 더보기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포토뉴스

연예/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