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Y’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 환자 성추행 의혹

‘궁금한 이야기 Y’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 환자 성추행 의혹

‘궁금한 이야기 Y’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 환자 성추행 의혹유명 정신과 전문의가 환자들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3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TV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탄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 과거 행적이 조명됐다. 김 원장은 배우 유아인에게 경조증이 의심된다고 말했다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제명당한 인물이다.

방송에서는 김 원장과 일했던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제보가 이어졌다.

이들은 “김원장이 평소 습관처럼 욕설과 성추행을 했고 환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조현병약이나 각종 약을 사탕처럼 먹었다”고 전했다. 또 “김원장이 자신을 위해하는 배후가 있다고 하며 칼을 책상에 올려놓았다”라고 덧붙였다.

방송에서는 김 원장에게서 성폭력을 당했다는 여성도 등장했다. 지난 2015년 11월에 처음으로 병원을 찾았다는 구혜성(가명)씨는 우울증 상담 치료를 받던 중 김 원장에게서 치료자 이상의 감정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후 김 원장에게 고백하고 연락을 주고받던 중 김 원장이 먼저 그녀에게 성관계를 제안했다는 밝혔다. 그리고 김 원장과 5번 정도 호텔에서 관계를 가졌다고 했다.

구씨는 정상적인 판단이 어려운 상태에서 김 원장과 관계를 지속해왔다고 주장했다. 구씨는 현재 다른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김 원장은 이 같은 내용을 부인했다. 그는 구씨와 호텔에서 만나 방을 예약한 건 맞지만 성관계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오히려 고백을 거절하자 구씨가 앙심을 품고 SNS 내용을 조작했다는 말했다. SNS에 올라온 글은 누군가 본인 계정을 해킹해 쓴 것이라고도 말했다.

제보 내용도 자신만의 독특한 치료방식을 오해하거나 악용했다고 말했다. 자신에게 이성적인 감정을 가진 환자들이 다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