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주 앵커, MBC 뉴스 여자 앵커 역사상 처음으로 안경 쓰고 뉴스 진행

임현주 앵커, 역사상 처음으로 안경 쓰고 뉴스 진행

임현주 앵커, MBC 뉴스 여자 앵커 역사상 처음으로 안경 쓰고 뉴스 진행MBC 임현주 앵커가 MBC 뉴스 역사상 처음으로 안경을 쓰고 뉴스에 등장했다.

12일 MBC 아침 뉴스인 '뉴스투데이'의 임현주 앵커는 이날 방송에서 동그란 뿔테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했다. 이후 자신의 SNS에서 임 앵커는 "오늘 안경을 끼고 뉴스를 진행했습니다. 속눈썹을 붙이지 않으니 화장도 간단해지고 건조해서 매일 한통씩 쓰던 눈물약도 필요가 없더라고요. 안경을 쓰고 나니 '왜 안경을 썼어?' 라는 질문을 참 많이 받은 아침이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안경을 끼고 찍은 이날 뉴스 진행 전 사진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지상파 여자 아나운서들이 일부 프로그램 속 코너를 진행하면서 안경을 쓴 사례는 있었다. 그러나 MBC 뉴스 진행에서는 처음이라 임현주 앵커는 큰 시선을 모았다. 지상파 여성 앵커가 뉴스에 안경을 쓰고 나온 첫 사례는 KBS의 유애리 아나운서다. 유애리 아나운서는 지난해 KBS 총파업으로 인력이 부족해지자 KBS '뉴스광장'에 등장해 뉴스를 진행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