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가입한다는 프리미엄 카드…혜택은

프리미엄 신용카드는 이름 그대로 더욱 유용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말한다.

혜택이 일반 카드에 비해 많은 프리미엄 카드는 연회비가 높지만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여행·레저·문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카드사가 추천 하는 프리미엄 카드는 연회비가 얼마며, 어떠한 혜택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지 알아보자 -편집자 주

우선 카드사 1위 업체인 신한카드의 프리미엄 카드 ‘더 베스트 에프(The BEST-F)’의 연회비는 해외겸용(VISA Signature)의 경우 캐시백형은 20만5000원, 마일리지형은 22만5000원이며, URS Platinum은 캐시백형은 20만2000원, 마일리지형은 22만2000원이다.  

신한카드의 ‘The BEST-F’ 네이밍의 ‘F’는 ‘Family’, ‘Friend’를 뜻하는 것으로, 이 상품의 주요 타겟 계층이 가족과 친구들이다.

기획단계에서부터 기존 프리미엄 고객들의 소비성향을 면밀히 분석해 남·여 공통으로 높은 이용율을 보이는 할인점·요식·주유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출하고, 일반상품 대비 높은 이용비중을 보이는 호텔·커피·골프 등의 업종을 골라 실속 서비스를 함께 구성해 품격과 실용성을 겸비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우처다. 15만원 상당의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 상품권이나 17만원 상당의 패밀리레스토랑 통합상품권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첫해는 연회비 납부 및 20만원 이상 사용 후, 두 번째 해부터는 해당 카드의 전년도 신용판매(일시불+할부) 이용실적이 300만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도 월1회, 연5회 이마트 피자 무료 또는 특급호텔 베이커리 1만5000원 할인 혜택, 할인점, 백화점, 아울렛 5% 할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가격 할인, SK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PP(Priority Pass)카드 발급, 프리미엄 아울렛 할인 쿠폰 제공, 제휴 골프장 주중 무료 부킹 및 회원대우, 호텔 및 공항 발렛파킹, 면세점 할인 등 품격과 실속을 두루 갖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이 있다.

또한 ‘The BEST-F’카드가 제공하는 캐시백 또는 마일리지 리워드도 빼놓을 수 없다. 캐시백형은 신용판매 이용금액의 1%를 기본으로 캐시백해 주고, 요식과 커피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0.5%를 추가로 포인트 적립해 준다.

KB국민카드는 ‘베브 쓰리(BeV Ⅲ) 카드’는 주유 할인 및 쇼핑 업종 포인트 적립 등 실용적인 혜택을 강조했다.

‘베브(BeV)’란 ‘Beyond Value’의 약자로 ‘가치 그 이상의 가치’를 뜻하는 KB국민카드만의 프리미엄 상품 브랜드이다.

베브 쓰리 카드는 지난해 초에 내놓은 항공 마일리지 특화 상품 ‘베브 파이브(BeV Ⅴ) 카드’에 이어 출시돼 ▲주유 할인 ▲전 가맹점 포인트 무제한 적립 ▲쇼핑 업종 포인트 특별 적립 ▲쿠폰 서비스 ▲공항 라운지 및 발레파킹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주유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100만원 이상일 경우 주유금액 기준 월 4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주유소와 충전소를 제외한 전국 모든 가맹점에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1.1% , 금요일 및 주말에는 1.3%만큼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특히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사이에 결제할 경우 1.3% , 면세점 및 롯데․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금요일과 주말에 결제할 경우 1.5%가 특별 적립된다.

아울러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15만원 ▲롯데백화점 상품권 15만원 ▲KB국민카드 포인트리 15만점 ▲호텔 부페 이용권 16만원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 서비스도 연 1회 제공된다. 카드 발급 첫해에는 일시불 및 할부로 5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지급되고, 이후에는 전년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600만원 이상일 경우 혜택이 지속된다.

부가서비스로는 ▲인천공항(월 3회, 연 5회) 및 국내 주요 호텔(월 5회, 연 15회) 무료 발레파킹 ▲KB국민카드 라이프샵 패키지 여행상품 최대 5% 할인 ▲‘88컨트리클럽’ 파3 연습장 주중 할인 등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유니온페이가 보유한 해외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는 20만원, 국내외겸용(마스터)은 21만원이다.

삼성카드는 자신에게 투자를 과감하게 하는 30대의 특성을 살려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THE 1’ 카드는 매년 1회 기프트 서비스로 전국 신세계 백화점 및 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권, 호텔 뷔페식사권, 삼성카드 여행 15만원 할인, 아시아나 항공팩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THE 1 카드는 일반 카드 대비 높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적립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백화점·여행·호텔·골프·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사용건에 대해서는 이용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국내외 여행시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국내 특급호텔 및 인천공항에서 발렛파킹이 무료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이용 무료 ▲공항 커피 무료 ▲인천공항 BOOK STORE에서 도서․잡지류 3000원 할인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국제선 주요 식음료 매장 10~20% 할인 ▲전국 주요 호텔 객실, F&B 및 부대시설 할인 ▲전국 주요 KTX 주차장 24시간 이용 무료 ▲전국 주요 면세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용 19만5000원, 국내외겸용은 20만원이다.

현대카드 ‘the Red’는 ‘the Black’, ‘the Purple’에 이어, 일반적인 플래티넘 카드에 만족하지 못하는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카드다.

현대카드 ‘the Red Edition2’ 회원은 포인트형과 할인형으로 기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은 카드 신청 시 둘 중 한 가지 형태를 선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포인트형을 선택한 고객은 카드 이용액이 월 50만원 이상이면, 사용하는 가맹점에 따라 카드 사용액의 0.5~2.0%를 M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고객은 적립한 M포인트를 패밀리 레스토랑·카페·편의점·극장·서점, 온·오프라인 쇼핑몰, 자동차 구매 및 정비, 항공마일리지 교환 등 전국 3만7000 곳 이상의 가맹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할인형을 선택한 고객은 해당 월 카드 사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의 0.5%를 청구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분기별로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은 업종을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시즌 스페셜 할인을 활용하면 5%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 ‘the Red Edition2’ 고객들에게는 15만원 상당의 트래블 바우처(Travel Voucher)와 10만원 상당의 쇼핑 바우처가 제공된다. 트래블 바우처(15만원)는 면세점(롯데면세점)과 호텔, 골프장, 국내선 동반자 무료 항공권, 보험료 결제에 이용 가능하며 쇼핑 바우처(10만원)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와 골프, 코스메틱 등의 부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국 25개 특급 호텔과 인천국제공항에서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가 제공되고, 현대카드 프리비아를 통해 국내외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7~1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여행이나 발레파킹 서비스 외에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17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와 롯데면세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최고 15%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가 엄선한 레스토랑·패션·호텔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현대카드 the Red Edition2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이 19만5000원, 국내외겸용이 20만0000원이다. 가족카드는 국내전용이 6만5000원, 국내외겸용이 7만원이다.

아는 사람만 가입한다는 프리미엄 카드…혜택은우리카드는 왕복항공권과 호텔 숙박권에 특화된 슈퍼 프리미엄 카드다.

우리카드 ‘로얄블루’는 연회비 30만원에 최대 70만원 상당의 기프트를 주며, ‘로얄블루 대한항공형’, ‘로얄블루 아시아나형’, ‘로얄블루 아시아나 플러스형’ 3가지로 나뉜다.

이 상품은 국내선 동반자 왕복항공권 또는 국내외 호텔 2박시 1박 무료, 그리고 20만원 이상의 선택형 기프트가 더해져 최대 7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로얄블루 대한항공형’, ‘로얄블루 아시아나형’의 선택형 기프트는  아시아지역 동반자 항공권, 신라면세점 20만원권, 특급호텔 2~3인 뷔페권 등 6가지 기프트 중 한가지를 선택할수 있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형은 1500원당 1마일, 아시아나형은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며 해외·면세점·여행사·항공업종 등 특별 가맹점은 1000원당 2마일이 제한 조건 없이 제공된다.

아시아나 플러스형의 경우 특별 가맹점 적립은 동일하되 1000원당 1마일 적립대신, 발급 2년차부터 연간 이용액 구간별로 20만원~100만원 상당의 기프트가 별도로 차등 제공된다.

여기에 호텔·공항·골프에 특화된 서비스인 ‘트리플 베너핏’ 서비스가 추가된다. 세부적으로는 특급호텔 F&B 할인혜택과 전세계 700여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가능한 PP(Priority Pass)카드, 공항 및 특급호텔 무료 발렛파킹, 전국 60여개 골프장 예약 결제시 5~40% 할인 서비스 외에 주유·여행·쇼핑·커피 등 할인받을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연회비가 비싼만큼 혜택이 많다. 하지만 활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다”라며 “본인이 원하는 혜택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