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우상호, SNS 설전 ‘엎치락뒤치락’

“말 바꾸는 안철수” vs “운동권 우상호”

안철수-우상호, SNS 설전 ‘엎치락뒤치락’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80여일 앞둔 상황에서 여야의 최대 격전이 예상되는 서울시장을 둘러싸고 벌써부터 예비 후보들 간의 날선 공방이 오가고 있다.

시작은 일찌감치 서울시장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의 손끝에서 나왔다. 우 의원은 29일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의 자유한국당과의 선거 부분 연대 발언을 문제 삼으며,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우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안철수 전 대표가 결과적으로 거짓말을 한 셈이라며 과거 한국당과의 연대는 없다고 밝혔던 안 위원장이 말을 바꾸고 있다고 비판했다. “말 바꾸기 국보급이라는 다소 거친 언사를 사용키도 했다.

안 위원장도 가만있지 않았다. 그는 같은 날 있지도 않은 사실을 두고 마구 비난한다며 이미 바른미래당에서 자유한국당과 연대논의 할 생각이 없다고 했다고 응수했다. 특히 안 위원장은 우 의원이 국민의당을 바른정당에 갖다 바쳤다는 발언을 두고 동료 학생동지의 순수한 열정을 정치권에 바치고 얻은 자리에 오래 계셔서인지, 판단력이 많이 흐려지신 것 같다고 맹비난했다.

설전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우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에 재차 비판 글을 올렸다. 우 의원은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의 말을 빌려 바른정당과 통합하지 않겠다던 과거 안 위원장의 발언을 꼬집었다.

정리하면, 우 의원은 안 위원장에게 말 바꿈 프레임, 안 위원장은 운동권 프레임으로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는 모양새인 것.

사실 우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 이후부터 공세적인 경쟁을 밝힌 바 있다. 그 때문에 최근의 발언들은 박원순 현 서울시장과 안철수 위원장 모두를 겨냥, 경쟁 구도에서 밀리지 않겠다는 십자포화로 풀이된다. 안철수 위원장 역시 다음 주께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진 만큼 공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모양새로 읽힌다.

지선을 앞두고 후보 간의 이러한 견제구는 선거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하는 측면이 있긴 하다. 그러나 유권자에게 낯 뜨거운 말 전쟁으로 비쳐질 공산도 없지 않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