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비즈니스센터, 홍보·디자인 역량강화 지원사업 실시

김해비즈니스센터, 홍보·디자인 역량강화 지원사업 실시경남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관내 중소기업의 디자인 및 시제품제작 지원을 통한 판로개척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디자인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매년 김해지역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와 마케팅 효과 향상을 위한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지원사업의 범위를 확대해 기업CI, BI 등을 포함한 ▲시각디자인부터 제품 및 포장디자인을 포괄하는 ▲산업디자인과 더불어 금형 및 목업, 3D프린팅을 활용한 ▲시제품 제작지원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이번 사업은 선정기업 당 최대 300만원 한도(자부담 20% 이상)로 지원되며, 총 20개사 내외 규모로 수혜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김해시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0일까지 진행된다.

비즈니스센터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성, 재무현황, 기업현황 등 내부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수출유망기업, 여성기업, 벤처기업 등은 우대점수를 부여, 5월 중 선정 완료할 예정이다.

최낙영 센터장은 "올해 홍보·디자인 역량지원사업이 시제품제작지원까지 확대된 만큼 기업이 제품을 설계하는 첫 단추부터 디자인 요소를 고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지원사업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개발의욕이 고취되고, 기업 마케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