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2차 피해 방지”…경남경찰청, ‘위드유’ 간담회

“성범죄 2차 피해 방지”…경남경찰청, ‘위드유’ 간담회

경남경찰청(청장 이용표)23일 지방청 2층 회의실에서 경남도청경남도교육청경남 아동여성지역연대성폭력 상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드유(With You함께 한다)’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성폭력 고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의 확산으로 성범죄 2차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위드유는 성폭력 피해자가 느꼈을 고통과 폭로 등으로 작용하는 부담의 정도를 공감하면서 피해자의 감정을 이해하려는 게 취지다.

간담회에 참여한 관계 기관도 위드유 운동을 공감하며 경찰과 협업체계 구축 등을 강조했다.

경남도 여성권익담당은 미투 운동과 관련해 기관 단위에서 적극 나서야 한다는 데 충분히 공감한다여성 범죄 피해자를 위한 예산 등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긴급전화 ‘1366’ 경남센터장은 가해자는 경찰이 사건처리를, 피해자는 1366센터에서 적극 보호지원할 수 있도록 경찰과 1366센터 간 핫라인 구축이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경남청은 관계 기관단체와의 계속 소통으로 피해자 보호 체계 강화,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위드유 운동에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