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證, 영웅문 ‘HERO’ 태국 런칭 外 하이투자證

[금융 이모저모] 키움證, 영웅문 ‘HERO’ 태국 런칭 外 하이투자證

키움증권, 영웅문 ‘HERO’ 태국 런칭

키움증권은 태국 피낸시아 사이러스(Finansia Syrus) 증권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HERO(영웅문)’의 런칭 행사를 23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했다. 

HERO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우수한 IT 기술력이 입증된 키움증권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인 영웅문의 첫 해외 수출 모델이다. 지난 2017년 1월 두 회사 간 시스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화 작업 및 테스트를 거쳐 23일 정식으로 시스템을 오픈 했다. 

키움증권과 태국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은 태국 현지 런칭을 기념해 이 날 태국거래소에서 성대한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케사라 만츄스리(Kesara Manchusree) 태국 거래소 이사장을 비롯해 태국 금융당국 고위관계자들과 윤수영 키움증권 부사장, 차차완 지아라와논(chatchaval Jiaravanon)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 회장이 함께 참석했다. 또한, 국내 유명 아이돌그룹 구구단이 축하 무대에 동참해 현지 분위기를 북돋았다.

태국 주식시장은 개인투자자 비중(2017년 48.31%)이 높다. 일평균 거래대금이 큰 편으로 향후 상장사 수와 거래대금의 증가가 전망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 이 가운데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사는 리테일 기반의 증권사로 2017년 태국 주식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한 회사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키움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홈트레이딩 시스템 및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라이선스를 태국 피낸시아 사이러스 증권사에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단순한 증권매매 솔루션(Solution) 수출이 아닌 라이선스 제공을 통해 태국 증권사와 장기 협력관계를 맺는 계약”이라고 설명했다. 

키움증권은 협력관계를 맺은 대가로 향후 15년간 수익의 일정부분을(Revenue Sharing) 받게 된다.

윤수영 키움증권 부사장은 “이번 태국 증권시장 진출을 계기로 키움증권이 아시아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이달 23일부터 28일 오후 1시까지 ELS 1종을 총 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1451호는 HSCEI(홍콩항생) 지수, EUROSTOXX(유로스탁)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12개월),85%(18개월),80%(24개월),75%(30개월),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9.50%(연 6.5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 시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상 10만원 단위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