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과학 꿈나무 육성, 우리한테 맡겨주세요”

현대모비스, “과학 꿈나무 육성, 우리한테 맡겨주세요”

현대모비스가 직원 재능기부로 진행하는 주니어 공학교실에서 올해 강사진으로 활동할 사내 직원 83명을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22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주니어 공학교실은 ‘아이들에게 과학을 돌려주자’는 슬로건으로 어린이 과학 꿈나무를 양성하는 실습형 과학 수업이다.

현대모비스 임직원 강사들이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이루어진 학급의 ‘1일 선생님’이 되어 그날의 주제에 맞는 과학 원리를 소개하고 이를 응용한 과학 창작물을 학생들과 함께 만든다.
2005년부터 14년째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전국 사업장 근처 12개 초등학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주니어 공학교실을 실시한다. 재능기부를 펼칠 강사진은 본사와 연구소를 포함해 진천∙충주∙천안∙창원∙울산 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에서 선발됐다.

선발된 직원 강사들은 교습능력 함양을 위해 별도 교육을 받는다. 강사 양성교육은 한국공학한림원과 한양대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소속 연구원들이 담당했다. 직원들은 ‘태양광으로 굴러가는 자동차’를 비롯해 ‘온도 차에 의해 돌아가는 회전목마’, ‘흔들면 전기가 생기는 탬버린 충전기’ 등 주요 수업 과정과 과학 원리 교육을 받았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