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음성분석 결과 “하성운 욕설無”…팬덤 “명예 훼손”

워너원 음성분석 결과 “하성운 욕설無”

워너원 음성분석 결과 “하성운 욕설無”…팬덤 “명예 훼손”그룹 워너원의 하성운이 '스타라이브' 욕설 논란에서 해방됐다. 

디지털과학수사연구소는 22일 팬덤으로부터 의뢰받은 문제의 워너원 스타라이브 영상 중 하성운의 발언에 대한 감정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워너원은 컴백일이었던 지난 19일 진행한 인터넷 생방송 중 사담을 나누는 모습이 방송돼 논란이 됐다. 당시 하성운은 라이브 영상 속 "미리미리 욕해야겠다", "XX(욕설)", "대X각" 등의 발언을 했다는 오해를 받았다.

하지만 디지털과학수사연구소는 문제의 발언들에 대해 "미리미리 이케 해야겠다로 청취되며, 미리미리 이렇게 해야겠다로 판단된다", "대따해라로 청취되며, 대답해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또 욕설로 오해받았던 소리는 기계음으로 추정되는 소리와 동일한 파형이라는 답변도 덧붙였다.

이에 하성운의 팬들은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팬들은 "현재 하성운군에 대한 루머에 대해 사이버 명예훼손으로 고발 준비중이며 위 분석 결과 역시 고발자료로 제출할 예정이다. 루머 생성 및 유포가 거짓사실의 적시로 인정될 경우 처벌 수위가 더 높아질 수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언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