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왕방산 일대 MTB 자연휴양림 조성공사 착공

동두천시, 왕방산 일대 MTB 자연휴양림 조성공사 착공

경기도 동두천시가 추진 중인 동두천 MTB 자연휴양림 및 놀자숲 조성사업의 착공식이 22일 탑동동 왕방산 일대 MTB 자연휴양림 현장에서 개최됐다(사진).

MTB 자연휴양림은 산림레포츠형 자연휴양림으로, 숲속 휴양관, 숲속의 집 등의 숙박시설과 그 주변에 야생화단지, 물놀이장 등을 갖춘 휴양시설 및 MTB학교, 산약초 체험장 등의 교육시설이 조성된다.

놀자숲은 계곡 위 하늘네트, 네트 어드벤처, 트리하우스, 120m에 달하는 슬라이드, 숲속 놀이터 등 외부시설과 클립앤클라임, 네트 및 에코어드벤처, 푸드코트 등 실내시설이 놀자센터 내에 조성된다.

두 사업은 2019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놀이가 숙박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연계성을 높여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동두천시가 산림 레저스포츠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세창시장은 “MTB 자연휴양림과 놀자숲이 동두천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 사업이 동두천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