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조민기-청주대 학생 카톡이 조작? "페이스북 페이지가 구독자 늘리려고"

故 조민기-청주대 학생 카톡이 조작? 학생 성추행 논란으로 끝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배우 조민기에 관련, 한 페이스북 페이지가 "조민기가 청주대학교 여학생에게 보낸 음란 메시지"라며 공개한 모바일 메신저 대화가 조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회수 조작을 위해 자극적인 대화를 일부러 만들어 낸 것으로 보인다.

지난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앞서 페이스 북 등에 급속도로 퍼진 모바일 메신저 대화 장면이 조작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 페이스북 페이지가 만든 것으로 보이는 모바일 메신저 화면 캡처에는 조민기와 성추행을 당한 여학생이 직접 나눈 대화처럼 보이는 내용이 적혀 있다.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는 영화나 유머 등을 주로 올리는 곳이다.

해당 화면이 조작이라는 네티즌들은 "이 페이스북 페이지가 팔로워와 '좋아요', PV등을 늘리기 위해 이런 메시지 화면을 조작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해당 대화는 언론 등을 통해 공개된 적이 없다. 조민기와 피해자의 메신저 대화는 지난달 28일 스포츠조선이 공개한 것이 전부다. 

이 페이스북 페이지가 공개한 메신저 화면에는 조민기가 여학생의 실명을 부르며 성추행했던 일을 언급하고 있다. 해당 페이지는 3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지고 있으며, 조작 주장이 제기된 날도 수많은 영상과 유머 사진을 올렸다. 

조민기는 지난 9일 숨진 채 자택 부근에서 발견됐다. 앞서 청주대학교로부터 학생 성추행 등이 불거져 교수직을 박탈당했다는 언론 보도 이후 성추행 사실을 부인했으나 피해자들의 고발이 이어져 결국 인정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