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함안군,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

경남 함안군이 군의 발전 방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0일까지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독창적인 시책을 발굴해 국정과제 해결에 기여하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 참여도와 행정능률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정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관광자원 개발 및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농가소득 증대방안 △인구증가시책 △푸른도시 녹색환경조성 방안 △군 재정수입 확충 및 예산 절감 방안 △복지정책 확충방안 △주민불편과 행정비효율을 초래하는 제도개선 방안 △기타 군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등이다.

응모방법은 제안신청서와 관련 설명서 1부를 국민신문고 또는 군 홈페이지 내 참여마당의 군민제안 코너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거나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제안심사실무위원회의 1·2차 심사를 거쳐 창의성·경제성·계속성·적용범위·노력도 등을 고려해 채택 여부와 등급을 결정하고, 결과는 군 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상금으로 각각 지급하며 각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정책의 최종수혜자인 군민들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군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함안군, 장수체육대학 개강

경남 함안군체육회는 13일 함안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이일석 군수 권한대행, 이성용·이만호 도의원, 군의원, 장수체육대학 어르신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체육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함안소식] 함안군, 군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어르신들에게 체육활동의 기회제공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조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장수체육대학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가야·칠원읍과 군북·산인면 등 관내 4개 지역 354명의 어르신들이 수강신청을 했으며,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생활·아령체조, 밴드운동, 실버라인댄스, 실버요가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권한대행은 "이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만큼 장수체육대학을 통해 배우는 보람도 얻고 건강도 챙겨 활력 있는 삶을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