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강사, 학생 성폭행 의혹… “전수조사·출강금지 촉구”

재학생·졸업생 62명 비대위 결성

인권센터, 조사 착수

중앙대의 한 강사가 학생들을 상대로 성폭행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일보에 따르면 중앙대 대학원 문화연구학과·사회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62명은 ‘성폭력 사태 해결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결성하고, 12일 가해자로 지목된 강사에 대한 조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냈다. 해당 강사는 지난 2015년 5명의 학부생에게 11차례에 걸쳐 성폭력을 가한 의혹을 받고 있다.

비대위는 “가해자는 문화연구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이던 A씨를 새벽에 일방적으로 찾아가 ‘첫 차가 다닐 때까지만 있게 해 달라’며 강압적 태도로 집에 들어가 성폭행을 저질렀다”고 전했다.

이어 “A씨는 자신의 학문적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수치심으로 사건에 대해 함구한 채 버텼지만 가해자가 자신 외에도 다수의 여성들에게 지속적으로 심각한 성폭력을 행사한 사실과 그가 인문사회 분야에서 여성주의에 대한 저술과 토론 활동을 하는 등 이중적 행태를 보여 온 것을 최근에 알게 돼 고발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피해를 당한 재학생과 졸업생을 파악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더불어 해당 강사에 대한 영구적 출강 금지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앙대 인권센터는 관련 고발을 접수하고 조사에 착수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