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룸 이은택 성폭행 논란 “해명대로 관습이라면 얼마나 무지막지한 세상인가”

JTBC 뉴스룸 이은택 성폭행 논란 “해명대로 관습이라면 얼마나 무지막지한 세상인가”JTBC 뉴스룸이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이윤택 연출가의 해명에 대해 비판여론을 조명했다.

19일 JTBC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손석희 앵커는 이윤택 연출가가 극본을 쓴 것으로 알려진 ‘그대가 여자란 이유만으로’를 언급했다.

해당 영호는 1988년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영화로 치한 두 명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여성이 가해자의 혀를 물어 상처를 입혔다는 이유로 구속·기소된 내용을 담고 있다.

당시 재판부는 1심에서 피해자에게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으나 이후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내렸다.

손 앵커는 “실화라고 하기에는 암울한 과거이나 과거의 일이라고 말하기에는 생생한 현실”이라면서 “그 영화의 원작 각본을 쓴 인물은 이윤택”이라고 언급했다.

또 “기자회견에서 그는 추행을 일컬어 관습이라 이야기 했다. 그 영화의 제목처럼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추한 관습을 감수해야 하는 세상이라면 얼마나 무지막지한 세상인가”라고 덧붙였다.

손 앵커는 ‘피해자로 고통받고 있는 이 땅의 여성들에게 이 영화를 바칩니다’라는 영화 도입부를 언급하며 현재 논란에 휩싸인 이 연출가의 현실을 빗대기도 했다.

이날 뉴스룸에서는 실제 이 연출가에게 성적 피해를 입었다는 피해자와의 전화연결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피해자는 ‘교육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일’이라는 해명에 반박했다.

앞서 이날 오전 이 연출자는 기자회견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 부끄럽고 참담하다. 무릎을 꿇고, 제 죄에 대해서 법적 책임을 포함해 그 어떤 벌도 받겠다”면서도 성폭행은 없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