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내외, 펜스 미 부통령 내외와 쇼트트랙 관람

문재인 대통령 내외, 펜스 미 부통령 내외와 쇼트트랙 관람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내외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를 관람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문 대통령은 10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500m 예선 경기가 시작하기 직전인 오후 7시 43분께 김정숙 여사, 펜스 부통령 내외와 경기장에 입장했다.

주변을 향해 손을 흔들며 인사를 건넨 문 대통령은 펜스 부통령과 1층 객석에 나란히 앉아 담소를 나누며 예선 경기를 관전했다.

경기 시작 직전 장내 카메라가 입장하는 문 대통령 내외를 비추자 객석에서는 잠시 환호가 나오기도 했다.

이날 여자 500m 예선에는 한국의 심석희·최민정·김아랑이, 미국의 라나 게링·마메 바이니 등이 출전했다.

문 대통령과 펜스 부통령은 심석희 등 한국 선수들의 이름이 호명되거나 전광판에 등장할 때면 선수들을 가리키는 등 수시로 이야기를 나눴다. 최민정이 500m 예선을 통과하자 함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여자 500m 경기가 끝난 뒤에도 한동안 문 대통령과 대화를 나누던 펜스 부통령 내외는 남자 1,500m 준결승이 시작하기 직전인 오후 8시 20분께 먼저 자리에서 일어났다.

문 대통령 내외는 임종석 대통령실장,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과 나란히 앉아 준결승까지 관람했다.

특히 준결승 3조에서 한국의 임효준·황대헌이 나란히 1·2위로 결승에 진출하자 기립박수를 보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준결승 경기가 끝난 직후인 8시38분께 경기장을 떠났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