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권 측 "학업 열심히 했다… 편법 학위 취득? 억울"

조권 측 "학업 열심히 했다… 편법 학위 취득? 억울"

조권 측 부실한 공연으로 대학원 석사 졸업 논문을 대체한 아이돌 가수로 가수 조권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조권 측이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7일 오후 연예매체 OSEN은 조권 측근의 발언을 인용해 "조권이 해당 뉴스를 접하고 정말 억울하다는 입장을 보였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권은 학교를 성실히 다녔으며, 학업에 열정적이었다고. 조권 측 관계자는 "본인이 학위를 받은 것이 연예인이라는 특수성으로 얻은 결과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만큼 특혜 논란에 유감스럽다는 마음이 크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6일 SBS '뉴스 8'은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 A씨가 기준에 못 미치는 과제 수행으로 경희대학교 실용음악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보도했다.

경희대학교 실용음악 석사로 졸업하려면 60분 이상의 단독 공연을 개최할 경우, 졸업논문을 대체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다. 하지만 B씨는 규정에 맞지 않는 수준의 공연으로 학위를 통과했다는 내용이다.

이날 보도 이후 영상에 등장한 사진이 조권의 앨범 재킷과 유사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조권이 지목되고 있지만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경찰은 A씨의 석사학위 취득에 대한 제보를 받아 수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