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맞춰 김해휴게소 개소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맞춰 김해휴게소 개소동남권 지역민의 오랜 숙원이던 부산와곽순환도로 개통에 따라 양방향 도로 이용객이 모두 이용할수 있는 휴게소도 같이 문을 열었다.

7일 오후 부산시와 기장군을 연결하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대감분기점 인근에 김해금관가야휴게소가 영업을 시작한다.

김해금관가야휴게소는 기장방향과 창원방향 차량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대감분기점 1.8㎞ 지점에 위치해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2010년 착공 이후 7년 2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된 48.8km 구간의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완공했다.

이 고속도로에는 남해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부산·울산고속도로를 연결하는 4개의 분기점(진영, 대감, 노포, 기장)과 6개의 나들목(진영, 한림, 광재, 김해가야, 금정, 기장철마)이 있다.

상하 통합형인 김해금관가야휴게소는 5만2100㎡의 부지에 소형차량 304대, 대형 46대, 장애인용 6대 등 모두 356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마련했으며, 각 방향 차량을 위한 ex알뜰 주유소도 같은 날 영업을 시작한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맞춰 김해휴게소 개소 김해금관가야휴게소는 옛 가락국의 터전에 세워진 역사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고전과 첨단IT의 만남’이란 콘셉트를 내세운‘미디어아트’를 마련했다.

여느 유명 갤러리에 못지 않은 이곳 미디어아트는 가야의 유물을 담아놓은 투명 LCD 쇼케이스를 곳곳에 전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 된다.

쇼케이스 유물로는 경주박물관에 소장돼 있는 말탄무사모양뿔잔(높이 23.2cm)을 비롯해 김해박물관에 있는 굽다리접시(높이 13cm) 등 갖가지 유물이 망라돼 있다.

2층 옥상에는 낙동강을 한눈에 조망하는 2층 루프탑 카페와 함께 전망대 포토존이 설치돼 있고, 버스킹 등 각종 공연을 할 수 있는 특별무대도 마련돼 있다.

휴게소 관계자는 “첨단 고품격 시설을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몇 개월에 걸쳐 만전의 준비를 다했다”며, “휴게시설 자체가 고객이 즐겨 찾는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