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류여해 성희롱 보도에 “끝까지 진위 가릴 것"

홍준표, 류여해 전 최고위원 성희롱 의혹

홍준표, 류여해 성희롱 보도에 “끝까지 진위 가릴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4일 종합편성채녈 MBN에 “누가 정당한지를 가려 보겠다"고 경고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진주의료원 폐업 사건 때와 마찬가지로 참고 또 참으며 적당히 타협하지 않고 끝까지 진위를 가리겠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앞서 MBN은 지난 2일 "류여해 전 최고위원이 오래전부터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홍준표 대표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며 홍 대표의 성희롱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홍 대표는 MBN을 상대로 한국당 당사 출입금지는 물론 취재 및 시청거부 조치를 취했다. 홍 대표는 이날도 "끝까지 진위를 가리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홍 대표는 경남지사 재직 시설 진주의료원을 폐업한 일을 거론하면서 "당시 민주노총과 1년 6개월을 전쟁했다. 강성노조의 갑질 폐해를 바로잡기 위해 온갖 모함을 무릅쓰고 개가 짖어도 기차는 힘차게 달렸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당시 청와대와 국회, 심지어 제가 속한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지도부조차 저를 비난하고 검찰고발까지 했어도 묵묵히 참고 옳고 바름을 추구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MBN 사건도 같은 맥락에서 추진한다"며 "가짜뉴스가 범람하는 언론 환경을 묵과하고 비겁하게 몸을 사리면 대선 때의 악몽이 지방선거까지 이어지는 최악의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류여해 전  최고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N사건의) 본질은 홍 대표가 저에게 성희롱을 했는지 여부”라며 홍 대표에게 성희롱, 성추행 등 불법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