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진, 비공개 팬미팅 논란 “팬들에게 비용 더치페이 요구”

이재진, 비공개 팬미팅 논란 “팬들에게 비용 더치페이 요구”

이재진, 비공개 팬미팅 논란 “팬들에게 비용 더치페이 요구”

젝스키스 이재진이 팬미팅 비용 계산 문제로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1일 이재진의 팬이라고 밝힌 A씨는 자신의 SNS에 이재진의 비공개 팬미팅 참여 후기를 남겼다. 이 글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확산돼 논란을 일으켰다.

이 글에 따르면 이재진은 지난해 11월 18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서 자신의 드로잉북을 구매한 팬 11명을 대상으로 팬미팅을 개최했다. 참여자는 드로잉북을 구매한 사람 중 구매액이 높은 순으로 선정됐다.

A씨는 “이재진이 1차 비용만 지불하고 2·3차 비용인 약 77만 원을 팬들에게 나눠 내자고 요구했다”며 팬미팅 이후 단체 메시지를 통해 받은 영수증을 함께 공개했다.

A씨는 “이재진이 70만 원이 없어서 더치페이를 시켰을까. 최소 돈 100만 원 갈아부어서 온 팬들에게, 이미 영악하게 예약해놓고 더치페이를 요구하는 게 말이다”라며 이 같은 요구에 황당함을 드러냈다.

더불어 A씨는 자신의 계좌 내역을 공개하며 “나는 이 모임에 참가하기 위해 150만 원 가량을 썼다. 이 모든 건 현금 입금만 가능했으며, 카드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 결과 나는 이재진 드로잉북 구매 금액 3위를 해 당첨됐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글이 온라인상에 퍼지자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졌지만, 일부 팬들은 “1차는 이재진이 계산했다” “2·3차 모임은 팬들의 요구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반박했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