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까지 번진 미투(MeToo)…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성추행 의혹 제기

회사 “사실 관계 확인 中”

재계까지 번진 미투(MeToo)…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성추행 의혹 제기

금호아시아나그룹에 미투(Metoo)운동의 불똥이 튀었다. 박삼구(73)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여성 승무원들에게 자주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투’(#MeToo)는 전 세계적으로 성추행 사건에 대해 고백하는 운동이다. 최근 국내에서 한 여검사의 용기 있는 폭로로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2일 직장 익명 게시판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는 박 회장이 거의 매달 첫째 주 목요일 오전 7시30분께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타운)를 찾아 여승무원들을 만나 왔다는 내용이 게재됐다. 박 회장은 방문할 때마다 승무원들은 본관 1층 로비에 커다란 원 모양으로 서서 손뼉을 치며 박 회장을 맞았다. 박 회장은 말을 하며 껴안거나 손을 주무르고, 파트장이나 본부장 등 관리자들은 박 회장이 양팔을 벌리면 ‘달려가 안겨야한다’고 승무원들에게 교육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고 직원 격려 방문은 오래된 소통경영의 일환 ”이라고 말했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