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UV LED 포럼 개최 “산업 생태계 직접 만든다”

LG이노텍, UV LED 포럼 개최 “산업 생태계 직접 만든다”LG이노텍이 UV LED 포럼을 개최하며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LG이노텍은 오는 3월7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UV LED 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UV LED는 파장이 200~400nm인 자외선을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이다.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고 특수 물질과 화학 반응하여 표면·물·공기 살균, 헬스케어·의료·바이오, 경화·노광장치 등에 사용된다.

LG이노텍이 개최하는 포럼은 국내 첫 UV LED 전문 행사로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이해하고 응용 분야까지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UV LED로 열어가는 Clean Future’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UV LED 기술 및 사업’ ‘파트너십 프로그램’ 등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UV LED 기술 및 사업 세션에서는 강동현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교수, 이지범 전남대 의과대학 교수 등 학계 전문가와 수처리 기자재 제조업체 에코셋의 황우철 연구소장, 다중이용시설 인테리어업체 클리어윈의 김경연 대표 등 업계 관계자들이 UV LED 성능 실증 결과와 사업화 사례를 소개한다.

파트너십 프로그램 세션에서는 송준오 LG이노텍 LED사업부장이 UV LED 제품과 사업 로드맵을 설명한다. 특히 이 자리에서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 LG이노텍의 UV LED 사업지원 방안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