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찾은 경남 중고생 8명 현지서 교통사고로 다쳐

캄보디아 찾은 경남 중고생 8명 현지서 교통사고로 다쳐

지난 21일 캄보디아로 떠난 경남지역 중고교생 8명이 현지에서 교통사고로 다쳐 이 중 자매 2명이 위중한 상태다.

경남도교육청은 23일 오전 이 사고와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열고 사고 후 대처 상황과 교육감 지시 사항 등을 설명했다.

도교육청은 다친 학생들을 베트남으로 옮겨 치료할지, 우리나라로 데려와 치료할지를 의료진과 논의하고 있다학생들 치료가 최우선으로 만전을 기하는 후속 조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사고 후 장학사와 피해학생들이 소속된 교직원들로 구성된 사고수습상황실을 꾸리고 대응에 나서고 있다.

도교육청은 장학사 2명과 베트남 현지인 1명 등 3명을 현지로 급파할 예정으로, 사고 수습이 종료될 때까지 사고수습상황실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안전한 귀국을 도울 것이라고 했다.

이날 오전 사고수습상황실을 찾은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치료비 등 필요시 예산으로 선 지급 지원하는 등 모든 방안을 강구해 적극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모 중고교생 8명은 지난 21일 오후 10시 김해공항에서 출발해 캄보디아에 도착했다. 학생들은 21일 귀국할 예정이었다.

교통사고는 지난 22일 오전 9(한국시각 기준, 캄보디아 시간 오전 7) 씨엠립에서 시하누크빌로 이동하던 중 바이에이구에서 발생했다.

이 사고로 현지인 렌터카 운전자가 숨지고, 학생 4명이 크게 다쳤다.

4명 중 자매 2명은 현재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