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 검도부, 동계 전국실업검도대회 석권

대구 달서구청 검도부, 동계 전국실업검도대회 석권
대구 달서구청 검도부가 지난 22일 막을 내린 ‘2018 제주 한라기 동계 전국 실업검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의 쾌거를 거두며 검도 명문팀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실업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검도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제주시 제주고등학교에서 전국 12개 실업검도부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달서구청 검도부는 대회 첫날인 19일 3단부, 5단부 개인전에 출전, 최형준 선수가 5단부 우승, 이상민 선수가 3단부 3위에 입상하며 기세를 올리기 시작했다.

다음 날 20일 열린 9인조 단체전에서는 용인시청과 수원시청을 포함한 12개 팀의 막강한 선수단을 누르며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입단한 정승현 선수는 통합 개인전에서 3위의 성적을 거두며 달서구청 검도단원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달서구청 검도부는 2017년 하반기에 접어들어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고 선수단 분위기를 쇄신, 하계 전국실업검도대회 단체전 우승, 추계 전국대회 개인전 통합우승,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단체전 3위를 하는 등 명문 검도팀의 위용을 드러냈다.

지난해에는 우수한 선수 4명을 새로 영입해 전력을 보강하는 등 명문 검도팀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새해 첫 대회에서 우승해 달서구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달서구청 검도부에 감사하다”며 “우승을 위해 땀을 쏟아낸 만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