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민의당은 안철수 한 사람의 것이 아니다” 반발

박지원 “국민의당은 안철수 한 사람의 것이 아니다” 반발어제 밤 모처에서 김관영 사무총장, 이태규, 최명길, 오세정, 김중로, 김수민 의원 등이 모여 오늘 당무위에서 징계대상을 사전에 논의했다는 제보입니다. 저는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지만 행여 사실이라면 당사자들은 무슨 근거로 이 회의에 참석했는지, 이 회의는 무엇인지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땅굴 파고 회의하는 것입니까.”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은 23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오늘 안철수 대표는 당무위를 열어 개혁신당 추진파에 대한 징계를 한다고 합니다. 이상돈 전당대회 의장, 윤용일 부의장, 박주현 최고위원을 징계한다, 저를 징계한다, 더 많은 의원들을 징계 한다는 등 많은 보도들이 나오고, 기자들의 문의도 많습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저는 징계를 받아도 영광입니다만 한 가지는 집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밤 모처에서 김관영 사무총장, 이태규, 최명길, 오세정, 김중로, 김수민 의원 등이 모여 오늘 당무위에서 징계대상을 사전에 논의했다는 제보입니다.”라며 “저는 이러한 내용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지만 행여 사실이라면 당사자들은 무슨 근거로 이 회의에 참석했는지, 이 회의는 무엇인지 반드시 밝혀야 합니다. 땅굴 파고 회의하는 것입니까. 물론 사무총장은 당무위 준비를 위한 사전 실무회의를 주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분들은 무슨 자격으로 이 회의에 참석했고, 무슨 자격으로 징계할 대상을 논의한 것입니까.”라고 문제 제기를 했다.

또 “이것이 바로 안철수 1인 독재, 사당화의 증거입니다. 안 대표 말 한마디에 소속 의원들에 대한 징계안이 논의되고, 자격도 없는 몇몇 사람들이 모여 쑥덕거리면 최고위 보고나 논의도 없이 안철수 거수기인 당무위로 안건이 직행, 상정 및 집행되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라며 “안 대표가 당을 이렇게 운영해 왔기에 국민의당이 죽어가고 있는 것이고 우리는 안철수 독재 정치, 공포 정치, 숙청 정치 3종 세트를 해당 행위로 지적하는 것입니다. 모두들 정신 차리십시오! 국민의당은 국민과 당원이 주인입니다. 안철수 한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라고 반발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