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유역환경청, 제3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낙동강유역환경청은 환경정책을 널리 알린 '제3기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19일부터 2월14일까지 낙동강유역환경청 공식 블로그에서 모집한다.

낙동강유역환경청, 제3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낙동강유역환경청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2016년부터 제1기를 구성해 환경정책과 관련된 블로그 기사, 카드뉴스, 동영상 등을 제작해 환경정책에 관한 사항을 널리 알려왔다.

신청자격은 환경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다양한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한 대학생, 주부 등 일반인이다.

페이스북·블로그 등 소셜미디어 채널활동이 활발하거나, 포토샵 등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운영이 가능한 사람과 글짓기나 사진, 콘텐츠 제작 등에 수상경력이 있는 사람은 우선 선정된다.

기자단에게는 콘텐츠 제작 1건당 5만원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정책현장 취재를 한 경우 거리에 따라 2∼4만원의 출장비가 추가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콘텐츠 제작 교육 기회나 우수 콘텐츠 제작자에게 연말 청장 표창, 전용 명함 및 수료증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낙동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제3기 블로그 기자단 운영이 환경정책을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의 우수한 생태․문화 자원에 대해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