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나눔소식] CJ헬스케어 오송공장,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外

◎CJ헬스케어 오송공장 임직원, 오송지역 이웃에 연탄·쌀 등 생필품 전달=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15일 오송공장 임직원들이 충청북도 오송 지역 이웃들을 대상으로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매년 겨울 CJ헬스케어 오송공장이 충북연탄은행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오송공장 임직원들은 오송 지역의 취약계층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연탄 및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며 이웃이 따뜻한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도왔다.

CJ헬스케어 오송공장은 공장 소재지인 충청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주 목요일마다 오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고, 지난 해에는 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했다. 지난 여름에는 수해가 발생했던 청주지역에 임직원들이 긴급 복구지원에 나선 바 있으며,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지역 이슈해결에 앞장 서고 있다.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 및 관련 산업 진출을 돕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마련한 ‘K-girls’ day’에 참여해 임직원 멘토링과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제약산업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난히 한파가 잦은 올 겨울, 주민들이 따뜻한 새해를 맞이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충청 지역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 이웃과 함께하는 CJ헬스케어 오송공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인천 남동구청, 소외이웃 위해 희망 감기약 ‘콜대원’ 기부=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남동구청(구청장 장석현)을 통해 경로당·복지관·지역아동센터 등 약 219개소 시설에 자사의 대표 감기약 콜대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희망 감기약 ‘콜대원’ 기부활동은 소외 이웃들의 겨울철 질병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는 활동으로, 콜대원이 출시된 2015년부터 매년 노숙인복지시설협회, 가톨릭사회복지회, 열린의사회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꾸준히 제품을 전달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 번에 전달된 6만여개의 콜대원 제품은 인천 남동구청을 통해 장애인복지시설을 비롯한 노인복지 및 저소득층 지원시설 등에 전달되어 겨울철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인천 남동구청은 ‘나눔 문화 확산’과 ‘기부문화의 정착’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도적 한계로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해 독감 및 감기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콜대원 기부를 통해 의약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감기에 쉽게 노출되지만 도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콜대원 기부를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약산업 나눔소식] CJ헬스케어 오송공장,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外◎일화, 효정세계평화재단 아프리카 봉사활동에 비타민제 후원=일화는 효정세계평화재단이 주최하는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봉사 활동’에 2500만원 상당의 비타민제를 기부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일화는 지난 11일 효정세계평화재단 커뮤니케이션홀에서 효정세계평화재단 주최의 해외 봉사활동에 일화에서 판매하고 있는 솔가 비타민 총 500병을 전달했다.

후원하는 비타민제 ‘솔가 에스터-C 비타민 1000’은 비타민C의 산성을 중성화시켜 누구나 편하게 섭취하기 좋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고 공복에도 먹을 수 있다. 회사 측은 “비타민C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은 미국 특허 에스터-C 형태로, 비타민 결핍을 겪기 쉬운 현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효정세계평화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봉사 활동은 1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한국 대학생 20명 및 현지 청년 20명 등 총 40명의 봉사자와 함께 이루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봉사자들은 코트디부아르의 ‘달로아’ 지역에 방문해 낙후된 학교의 지붕을 올리고 페인팅 작업, 책걸상 제작 등 학교 건축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일화 나상훈 경영기획팀장은 “비타민제가 영양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아동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 및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