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중보재단, 지역아동센터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 열어

송병기 기자
입력 : 2018.01.09 16:37:23
수정 : 2018.01.09 16:37:27

보령중보재단(이사장 김승호)은 지난 4~5일 이틀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6학년 학생들과 함께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예비중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목공예체험, 역사탐방, 직업체험 등 현장학습을 하며 추억을 쌓고, 중학교에 먼저 진학한 선배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새롭게 맞이하는 중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중보재단은 종로구 전체 지역아동센터의 6학년들을 대상으로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를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아이들이 단체 활동을 통해 청소년기에 일어나는 환경의 변화를 잘 받아들이고 바른 인성을 가꿀 수 있도록 체험학습과 축하파티, 중학생 선배와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교사는 “아이들의 초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날개달기 캠프를 통해 중학생으로서의 마음가짐과 건강한 또래관계를 만들어가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보령중보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또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날개 달기 캠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령중보재단은 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기 위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해 올해로 10주년이 된다.

인본주의를 바탕으로 인류건강에 공헌하고 공존공영을 실현한다는 보령제약그룹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미래의 성장 동력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학습지원, 문화예술 체험활동, 치료비 지원, 임직원 참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맨 위로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