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은행원 체험 교실’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外 국민·신한

농협은행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은행원 체험교실’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의학포털인 메디게이트의 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로부터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농협은행, 초등학생 대상 ‘1일 은행원 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NH농협은행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도 뱅커다! 겨울방학 1일 은행원 체험교실’ 참가자를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금융교실은 농협은행 본점을 포함한 전국의 지역별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루 동안 진행되고, 금융기초상식 및 용돈관리 교육과 함께 위조지폐 감별기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기기를 직접 조작하며 은행원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사기예방 교육과 대여금고 및 디지털금융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단체가 아닌 개인 신청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국민은행, 메디게이트 의사 회원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이 지난 14일, 국내 최대 의사 전문 포털 메디게이트와‘KB Doctor’s 자산관리 서비스’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메디게이트의 약 9만8000명 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KB Doctor’s 자산관리 서비스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메디게이트는 해당 콘텐츠를 위한 메뉴 및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KB Doctor’s 자산관리 서비스’는 국민은행이 지난 6월부터 운영중인 의사 전용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로, 1:1 컨설팅,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병원 경영 컨설팅, 병원 입지분석 서비스와 함께 의료기리스, VVIP 신용카드, 대출상품 등 각 계열사의 의사 및 병원 대상 전용상품을 제공한다. 


[금융 이모저모] 농협은행, ‘은행원 체험 교실’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外 국민·신한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은행부문 1위 수상

신한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17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한 KNPS를 포함해 KS-SQI(한국표준협회), KCSI, KSQI(한국능률협회컨설팅), GCSI(글로벌경영협회), NCSI(한국생산성본부) 등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전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1등 은행’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은행에 대한 이런 평가는 금융권 최초로 빅데이터 센터를 설립해 고객 니즈를 분석해 새로운 금융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총 9조원 규모의 ‘신한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추진해 2020년까지 총 12만명의 일자리 창출 및 2조원 규모의 기술금융 지원,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시설 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에 기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