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영상] '뉴스공장' 김어준, 옵션열기 "댓글부대 전용 프로그램 있다"…"돈 받고 하는 거면 성의있게 해야지"

옵션열기 "댓글부대 전용 프로그램 있다"

윤광석 기자
입력 : 2017.12.07 11:23:43
수정 : 2017.12.07 11:23:36

TBS


'옵션 열기'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습니다.

오늘(7일) 방송된 TBS라디오‘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어준은
댓글 부대가 아직도 운영 중이라는 구체적인 증거 정황이라며
실시간 검색창에 '옵션 열기'를 검색하면 댓글이 수두룩하게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지시를 받아 댓글을 복사해 붙여넣는 과정에서 댓글 내용과 상관없는 '옵션 열기'까지 갖다 붙였다는데요.

댓글 부대 전용 프로그램이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누리꾼들 반응 살펴보시죠.


x0****
밥은 먹고 옵션 열기 지우고 다니세요.. 캡쳐한 분이 많아서 없던 일이 될까 싶지만 수고

ej****
댓글 알바들 업무 과중해지겠네 ㅋㅋㅋㅋ 생계가 흔들리겠어 옵션 열기까지 지우려면 ㅋㅋ

마****
돈 받고 하는 거면 성의있게 해야지 ㅎㅎ

ji****
일반인도 복붙하면 옵션 열기 보인다고?? ㅋㅋㅋ 근데 왜 옵션 열기는 다 대통령 욕뿐이냐..

cj****
옵션 열기 댓글들이 우수수 삭제되고 있다는데.. 댓글알바들이 뉴스 공장 듣다가 깜놀해서 삭제하고 있을까? ㅋㅋ

ni****
김어준이 옵션 열기 언급하고 2분도 안 지나서 TBS앱 실시간 끊어졌다.
오로지 뉴스 공장만, 영어방송과 TBS TV는 정상으로 나오고.... 이상했다.


어제(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마음이 급했던 댓글 알바'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사진 속 정부를 비판하는 댓글이 '옵션 열기'라는 단어로 시작했고,
한 누리꾼이 "어디서 복사했길래"라고 지적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윤광석 콘텐츠에디터



※ 포털에서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쿠키영상(goo.gl/xoa728)에서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맨 위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