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3회 대한민국 인성영화제’ 개최

구리시, ‘제3회 대한민국 인성영화제’ 개최경기도 구리시는 오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평생교육컨텐츠협회 주관의 제3회 대한민국 인성영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국민배우 이순재씨가 조직위원장을 맡아 개막식, 시상식, 인성 가훈 좌우명 써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초···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눠 총 105편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평가위원 심사를 선정된 18편에 대한 시상과 함께 3부에서는 본선 진출작 영화 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수화로 만든 고잘미(고맙다 잘했다 미안하다) 체조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의 새로운 인성문화운동이 관객들로부터 호응이 기대된다.

이 영화제는 인성에 관한 음악과 영화를 통해 학교폭력 및 청소년들의 일탈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사랑과 나눔, 배려, 소통 등 인간 본연의 '착함' 을 통해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순재 조직위원장은 "사회가 급격히 발달됨에 따른 반작용으로 인성을 잃어가고, 타인에 대한 배려를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한민국 인성영화제' 가 이 시대의 사회 문화 분위기를 반전시켜 인성문화 운동 전개에 큰 몫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리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