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EB하나은행, ‘하이로보’ 가입금액 3000억 돌파 外 국민·농협

KEB하나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로보가 출시 4개월만에 가입금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국민은행은 은퇴고객 대상 인생설계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농협은행은 BC카드와 계좌기반 직불결제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 ‘하이 로보’ 출시 4개월 만에 3000억원 가입 돌파

KEB하나은행이 지난 7월 12일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4개월 만에 가입 손님 2만 5000명, 가입 금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여기에 체험자 수 8만명, 가입 펀드 계좌 수 11만개도 넘어섰다. 이러한 배경에는 하이로보의 우수한 수익률 시현이 자리잡고 있다. 하이 로보 출시 첫날 다이렉트알파 모델의 공격투자형 포트폴리오를 가입했다면 11월13일 현재 수익률은 7.91%(연환산 22.05%)에 달한다. 한편 하이로보의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완결 가능하고, 고객 개인에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한 점도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국민은행, 은퇴고객 대상 인생설계 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이 1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금융타워에서 은퇴고객 3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아카데미는 14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은퇴직후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사회공헌 등 맞춤교육 제공을 통해 인생재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KB스타자문단 곽재혁 전문가의 ‘100세시대 은퇴자산관리’, 여의도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원명 교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정신건강’ 등의 특강이 이어졌다. 2회차 이후에는 현명한 부동산 자산관리와 세금 절세전략, 사회공헌활동과 재능기부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 이모저모] KEB하나은행, ‘하이로보’ 가입금액 3000억 돌파 外 국민·농협농협은행, BC카드와 직뷸결제 ‘전략적 제휴’

NH농협은행이 14일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BC카드와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 및 신규 핀테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 서비스 오픈시 NH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은 본인의 계좌 또는 현금카드를 BC카드의 온오프라인 통합결제 플랫폼인 ‘paybooc(페이북)’에 연결해 BC카드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전국의 농협 자동화기기에서 현금 입출금도 가능해진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카드기반 간편결제는 급성장하고 있으나 계좌기반의 직불결제는 가맹점 부족 등으로 시장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금차 협약으로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