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협력사 상생간담회 개최 外 국민·신보

신한은행이 협력사 임직원들을 초청해 상생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은행도 우수기업고객을 초청해 포럼을, 신보는 금융특성화고 학생 230여명을 초청해 ‘2017 청소년 희망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신한은행, 협력사 임직원 초청 상생간담회 실시

신한은행이 40여개 협력사 대표 및 임직원을 초청해 ‘협력사 상생추구 및 CSR 지원’을 주제로 상생간담회를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협력사 임직원들과 함께 현장 고충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단순 거래 관계가 아닌 상생의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상생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은행의 부동산 전문가가 진행하는 부동산 시장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한 금융세미나와 평소 현장에서 느꼈던 고충이나 필요한 개선사항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는 호프데이로 진행되 참석 업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민은행,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9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중소ㆍ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17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KB를 거래하는 우수 중소ㆍ중견기업 CEO 및 배우자, KB금융그룹 경영진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의 기회와 도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글로벌 경제전문가인 장재철 KB증권 수석이코노미스트의 ‘2018 한국경제 전망’,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 병원장의 ‘건강이 행복이다’,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의 식(食)문화와 관련된 인문학 강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협력사 상생간담회 개최 外 국민·신보신보, ‘2017 청소년 희망토크 콘서트’ 개최

신보는 지난 9일 대구 본사에서 대구, 부산, 호남, 충청지역의 7개 금융특성화고 재학생 230여명을 초청해 ‘2017 청소년 희망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보와 MOU를 체결한 금융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생생한 진로교육과 올바른 직업관을 제시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여성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000미터 14개 봉을 완등한 산악인 오은선씨의 특강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전략 강의, 각 학교 출신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코너가 진행됐다. 이밖에 이날 콘서트에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4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도 포함됐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