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外 우리·KEB하나

신한은행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로부터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우리은행은 기보와 함께 기술창업기업에 대해 금융지원에 나섰으며, KEB하나은행은 이베이코리아·㈜마이마부 등과 함께 ‘자동차 안심거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

신한은행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로부터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위원회는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조직문화, 일과 삶의 균형을 돕고 여성직원과 직원 가족을 배려하는 근무제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과 동시에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 in Asia, 2017)’ 시상식에서도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3년 연속 ‘베스트(Best) 기업’에 선정됐다. 


우리은행, 기보와 함께 기술창업기업 금융지원

우리은행이 기술보증기금과 ‘유망 기술창업기업 투·융자 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내용을 보면 우리은행은 기보의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에 투자와 대출 등 금융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우대 보증비율을 적용한 최대 10년 만기의 장기 여신이 지원되며, 보증료 역시 최대 0.4%p까지 우대된다. 또 참여 기업에게 은행거래 수수료가 면제되는 ‘기보벤처캠프 우대통장’도 제공된다. 여기에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된 유망 기업에게는 전환사채(CB) 인수와 지분투자 방식으로 직접 투자도 진행된다. 한편 기보의 ‘벤처캠프’는 기보가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엑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 등과 협업을 통해 기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10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外 우리·KEB하나KEB하나은행·이베이코리아·㈜마이마부, ‘자동차 안심거래’ 업무협약 

KEB하나은행이 이베이코리아 및 ㈜마이마부와 ‘자동차 안심거래 서비스’ 시행을 위한 3사간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마이마부와 함께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자동차구매와 자동차관리서비스 및 자동차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KEB하나은행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1Q오토론 금리우대 및 ㈜마이마부 ‘자동차 구매동행 서비스’ 무료제공 이벤트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