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홍일화 작가와 서울대공원 벽화그리기 사회공헌

KCC, 홍일화 작가와 서울대공원 벽화그리기 사회공헌

KCC과 한국미래환경협회는 세계적 화가 홍일화와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작업은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탑승장의 대형 벽면에 홍일화 작가의 화풍을 담은 다양한 벽화를 통해 환경 및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독특한 색감과 붓의 터치감을 살린 꽃들과 동물이 어우러져 서울대공원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KCC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KCC는 가로 12미터, 세로 3미터의 대형 벽면에 그려진 벽화에 자사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웰빙 SE’ 제품과 관련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KCC의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KCC 행복나눔’ 임직원들과 미래환경협회 임직원들이 함께 벽화 그리기 작업에 동참하기도 했다.

홍일화 작가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활동하는 서양화가로 여성을 탐구하는 작가로 잘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작품인 ‘페르소나(Persona)’ 시리즈는 화장과 성형이라는 가면을 통해 본연의 모습을 가리고 있는 인위적인 얼굴을 소유하고자 하는 현대 여성들의 심리를 표현했다.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현대작가다.

홍일화 작가는 “국내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서울대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기쁨을 주고 환경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켜주는 특별한 작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런 활동의 저변이 확대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할 기회를 준 KCC와 한국미래환경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