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선선한 가을 날씨…제주·남해안 강한 바람

[오늘 날씨] 전국 선선한 가을 날씨…제주·남해안 강한 바람월요일인 16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기온이 18∼21도까지 올라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제주도는 전날에 이어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15일부터 16일 오후까지 예상되는 강수량은 5∼40㎜ 안팎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7∼20도로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18∼21도로 전날보다 1∼2도가량 약간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면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다만, 이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일부 내륙 지역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운전할 때 시야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당분간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보됐다. 그 밖의 해안 지역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특히 유의하는 게 좋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가 0.5∼1.5m, 남해와 동해 앞바다가 1.0∼4.0m까지 일겠다. 남해 먼바다는 2.0∼5.0m, 동해 먼바다는 1.0∼4.0m까지 파고가 예상돼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기상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심유철 기자 tladbcjf@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