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취재하러 갔던 스웨덴 기자, 시신 일부 바다에서 발견

백만장자 취재하러 갔던 스웨덴 기자, 시신 일부 바다에서 발견

백만장자 취재하러 갔던 스웨덴 기자, 시신 일부 바다에서 발견
덴마크의 백만장자 발명가인 페터 마드센을 취재하러 간 뒤 숨진 채 발견된 스웨덴 기자 킴 발(여)의 시신 일부와 입고 있던 옷 등이 발견됐다.

6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 경찰은 기자 킴 발의 머리와 다리, 옷가지가 담긴 비닐봉지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해당 비닐봉지는 지난 8월 그녀의 몸통이 일부 발견된 해역 인근에서 발견됐다.

스웨덴의 프리랜서 기자였던 킴 발은 지난 8월 10일 페터 마드센이 건조한 잠수함에 탑승한 후 소식이 끊겼다. 당시 킴 발은 유인 우주선 발사를 계획하던 마드센에 대해 취재 중이었다. 실종 11일 후 머리와 팔다리가 정교히 잘려나간 시신 일부가 코펜하겐 남서쪽 바다에서 발견됐다.

마드센은 가장 먼저 킴 발 살인 용의자로 몰렸다. 마드센은 처음에는 잠수함이 고장 나 킴 발을 처음 태웠던 항구에 내려줬다고 진술했으나, 시신이 발견된 뒤에 그녀가 육중한 해치에 맞아 잠수함에서 숨졌으며 시신을 바다에 버렸다고 진술을 번복했다.

현지 검찰은 마드센이 8월 11일 킴 발을 살해하고, 그녀의 시신을 절단해 유기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또 경찰 조사 과정에서 마드센의 소유로 추정되는 컴퓨터에서 여러 여성이 고문당하고 목이 잘려 살해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다수 발견됐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