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신예’ 이승택, KPGA 2R 단독 선두 질주

‘무서운 신예’ 이승택, KPGA 2R 단독 선두 질주

‘무서운 신예’ 이승택, KPGA 2R 단독 선두 질주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서 돌풍의 주역 이승택(22)이 단독 선두에 올랐다. 대회 첫 우승과 함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출전 티켓을 거머쥘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승택은 29일 제주 크라운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카이도 온리 제주오픈 2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2개를 엮으며 3언더파 69타를 쳤다. 이로써 중간합계 9언더파 135타가 된 이승택은 2위권과 두 타 앞선 단독 선두에 올라섰다.

앞선 10일 이승택은 티업·지스윙 메가오픈 최종라운드에서 12언더파 60타를 쳐 한국프로골프 역대 최소타 기록을 갈아치웠다. 만약 이번 KPGA에서 우승을 차지할 경우 단순 유망주를 넘어 한국 남자 최고 골퍼의 자리를 넘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 우승 시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3인에게 주어지는 PGA투어 CJ컵 출전권을 얻게 된다.

단독 선두로 라운드를 마감한 이승택은 “2라운드에서 단독 선두가 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평소 때와 다른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 챔피언조에서 우승경쟁을 했다. 긴장하는 건 없고 자신 있게 마지막까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신인왕 김태우(24)는 이날 두 타를 줄여 6언더파 138타를 기록, 공동 3위에 올랐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