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 인권위원회에 진정서 냈다

故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 인권위원회에 진정서 냈다

故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 인권위원회에 진정서 냈다가수 故 김광석의 부인인 서해순씨가 최근 불거진 딸 사망사건 관련 의혹에 관해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서를 냈다.

25일 인권위원회는 서해순씨가 지난 22일 인터넷을 통해 인권위에 진정서를 냈다고 밝혔다. 그러나 진정 대상과 진정 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같은 날 연합뉴스는 서해순씨와 한 문자 인터뷰를 인용, "서씨가 이번 의혹과 관련해 결백을 주장하는 내용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씨는 "김광석 씨와 관련해선 수없이 재조사를 받았고 (딸) 서연이(사건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다고 하니 조사에 응할 것"이라며 의혹 제기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영화 '김광석'을 연출한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는 영화 개봉 직후 김광석의 죽음에 관해 타살 의혹을 제기하며 서씨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외에도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딸 서연 양의 죽음에 관해 해결되지 않은 의문이 있다며 제보 문자를 자신의 SNS에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형사 6부에 배당됐다. 현재 서씨는 출국 금지된 상태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