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광석 아내 서해순, 강용석 변호사 선임…“수임계 제출은 아직”

故김광석 아내 서해순, 강용석 변호사 선임…“수임계 제출은 아직”가수 고(故) 김광석씨 외동딸 서연 양의 사망 사건에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김씨 부인 서해순씨가 강용석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발뉴스 기자이자 영화 '김광석'을 제작ㆍ연출한 이상호 감독은 지난 23일 서울의 한 극장에서 영화 무대인사를 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미스터리 스릴러에서 코미디로…"라고 말했다.

같은 날 강 변호사는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아직 수임계를 제출하지 않았다"면서 "여부는 이르면 내주 중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감독은 서연 양이 10년간 실종 상태인 줄 알았으나 지난 2007년 17세의 나이로 숨졌다며 당시 모친과 갈등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감독은 지난 21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서연 양 타살 의혹에 대한 재수사를 촉구하는 고발장을 제출했다.

앞서 서연 양이 숨질 당시 경찰은 부검 결과, 병원 진료 확인서, 모친의 진술 등을 종합 검토해 범죄 혐의점이 없다고 보고 내사를 종결한 바 있다.

지난 22일 검찰은 해당 사건을 형사 6부에 배당하고 김씨 부인 서씨에 대해서 출국금지 조치를 했다.

서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며 "마녀사냥이고 인권을 유린하며 살인자 취급을 했다"고 반박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