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라이프플래닛,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 도입 外 악사손보·동부화재

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금융결제원과 손잡고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 뱅크페이를 도입했다. 악사손해보험은 내달부터 첨단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동부화재는 내달 20일까지 가족사랑 추석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 도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모든 은행 계좌에서 실시간 계좌이체가 가능한 뱅크페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뱅크페이는 금융결제원이 은행 및 금융투자회사, 우체국 등 국내 금융기관과 공동으로 제공하는 계좌이체 서비스다. 가입자는 은행 계좌만 있으면 PC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은 최초 이용 시 뱅크페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이용하면 된다. 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5년 4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가입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실시간 계좌이체는 물론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11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 금융 커뮤니티 360°플래닛에서 각종 미션을 통해 적립한 씨드포인트로도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악사손해보험, 내달부터 안정장치 장착 차량 보험료 최대 2.4% 할인

악사손해보험은 내달 8일 책임개시일부터 첨단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은 보험료를 최대 2.4% 할인해준다.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를 장착한 차량은 1.4%를 할인해 준다. 이 장치는 타이어 내부 공기압 부족 시 경고 표시를 해 준다.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 장착 시 1% 할인을 적용한다. 이 장치는 차량 선회 시 차체자세를 제어해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악사손보는 음달 1일 책임개시일부터 업무용 자동차보험료 평균 1% 인하도 결정했다.  

[금융 이모저모] 라이프플래닛,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 도입 外 악사손보·동부화재동부화재, 추석맞이 카드 보내기·경품 이벤트

동부화재가 내달 20일까지 가족사랑 추석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부화재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마음우체통 메뉴에서 메시지 전송 방법과 카드 이미지를 고르고 메시지를 작성해 전달하면 된다. 카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카드 전송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에게는 여행 상품권, 디지털 액자 등을 증정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