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풍성한 선물세트 어떤 게 있나

가족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가 성큼 다가왔다. 유통업계는 선물을 주는 사람의 마음과 받는 사람의 마음을 모두 풍요롭게 할 수 있는 푸짐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형마트는 업체마다 각 1000여가지의 추석 선물세트 상품을 준비했으며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준다. 패션업계와 식품업계도 기쁜 선물이 될 상품권이나 패션상품, 식음 세트를 내놓았다.

가족이나 친지는 물론 평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어떨까.


금강제화 금강상품권은 전국 130개 도시 400여개 금강·랜드로바·브루노말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구두·캐쥬얼화·고급 수제화와 기능성 신발은 물론 핸드백·지갑·벨트·의류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전국 금강제화 매장에서 5~50만원 등 다양한 권종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금액별로 고급우산, 트래블팩, 골프양말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금강제화에서는 다양한 선물 아이템도 준비되어 있다.

남성들을 위한 선물로는 신사화 리갈 201d가 대표적이다. 리갈 201d는 세련된 소가죽에 최고급 수제화 제법인 굿이어 웰트 방식으로 만들되 세미 드레스 라인으로 구성했다. 디자인도 젊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U팁과 Y팁에 캐주얼 감성을 더해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캐주얼 바지에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78000.

여성에게 선물할 아이템으로는 브루노말리 그라노 핸드백을 추천한다. 이 핸드백은 최고급 소가죽 소재인 나노 그레인 엠보를 사용, 생활 스크레치로부터 매우 강하며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느낌이 한층 더 돋보인다. 또한 복원력이 우수한 고탄력 스펀지의 퀼팅 소재로 우수한 내구성도 겸비했다. 가격은 258000원부터 498000원이다.

젊은 층을 위한 선물로는 고급 스니커즈 라인으로 선보인 랜드로바 몬타나(218000)와 랜드로바 아티잔 (158000)을 선보인다. 중장년층에게는 헤리티지 리갈 수제화 라인도 인기다.

이밖에 금강제화에서는 미국 정통 골프 브랜드인 PGA TOUR의 골프웨어와 골프화, 캐주얼 브랜드인 버팔로의 다양한 캐주얼웨어, 최고급 이탈리아 원단으로 제작되는 비제바노 신사복도 만날 수 있다. 금강제화 명동본점, 영등포본점, 서면 본점 등에서는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도이터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부터 104일까지 20일 동안 전국 120개 점포(빅마켓 포함)에서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을 꾸리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지난해 추석보다 신선 선물세트의 상품 수를 40%가량 줄인 132개로 압축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이는 랍스터 세트는 유통BU차원의 공동 소싱을 통해 25%가량의 원가 절감 및 물량 확보를 한 가성비 선물세트로 미국산 랍스터(3마리)’6만원에 판매한다. 명절을 앞둔 29일부터 103일까지는 직접 고른 생물로 즉석 제작할 계획이다.

서동 드라이 에이징 한우는 전용 R&D센터와 동시 1000마리를 건조숙성 시킬 수 있는 생산공장을 둔 드라이에이징 전문 브랜드다. 대표 상품으로 서동한우 드라이에이징 프리미엄세트(등심 0.5kg*3ea+채끝과 안심 각 0.5kg)’50세트 한정으로 405000원이며 서동한우 드라이에이징 실속세트(등심 0.3kg*3ea+채끝 0.3kg)’200세트 한정으로 199000원에 판매한다.

신진대사촉진에 효과가 있는 맥주효모를 사용한 맥주효모 샴푸액맥주효모 비타민으로 구성된 골든캐치 맥주효모세트도 등장했다. 상품은 국산 맥주효모분말 100%로 만든맥주효모 비타민(110g*4ea)’맥주효모 탈모방지 샴푸(250ml)’로 구성되며 가격은 49000원이다.

플라워 용돈박스는 부모님께 용돈만 드리기 허전할 때 좋다. 용돈을 넣을 수 있는 종이봉투와 비누꽃, 손잡이가 달려 있는 고급 박스로 구성됐다. 1500개 한정수량으로 가격은 15900원이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는 총 1000여 가지 상품이 준비됐으며 상품별로 제휴 신용카드 사용 시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혜택과 5+1, 10+1 등 덤 증정 행사 및 상품권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병행된다.


홈플러스는 추석을 맞아 신선의 정석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엄선한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신선의 정석은 홈플러스가 산지에서 고객의 식탁에 이르는 유통 전 과정을 개선하는 캠페인이다. 품질관리가 뛰어난 130여 개 농가는 신선플러스 농장인증을 받고 있다.

축산 선물세트로는 대형마트 3사 중 유일하게 농협축산연구원의 DNA 52가지 잔류항생제 검사를 100% 통과한 안심한우로 구성한 농협 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 냉동세트’(갈비찜용 0.9kg+국거리 0.8kg+불고기 0.8kg, 21만원)를 선보인다. 명절 필수 제수용 정육과 인기상품인 갈비를 묶음으로 구성하고, 보관이 용이하도록 부위별 개별 포장했다.

늦은 추석으로 인해 예년 대비 크고 실해진 과일은 유명산지 상품을 엄선했다. 명절 수요가 높은 사과·배 등을 혼합한 실속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명품명선 나주배 세트’(7-10) 79000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13-15) 65000‘GAP 사과&배 혼합세트’(사과 6+5)79000원이다. 이들 상품은 카드할인을 받으면 4~5만원대다.

품질이 뛰어나고 저렴한 수입산 신선식품 세트도 준비했다. 안심과 채끝 2가지 부위를 정통 웨스턴식으로 커팅한 호주 청정우 티본 스테이크’(750g*2+소스, 99000), 마블링이 우수한 미국산 꽃갈비를 엄선한 미국산 양념 혼합갈비 냉동세트’(양념LA갈비1.4kg+양념불갈비1.4kg, 109000), 부드러운 육질의 호주산 램렉(Lamb Rack) 스테이크 냉동세트’(800g*2+소스, 99000) 등이 대표적이며 10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이밖에 홈플러스는 총 1600여 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으며 13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 또는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소지 고객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식품업계에서도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동원F&B는 소비 수요가 많은 참치캔과 캔햄, 식용유를 중심으로 복합선물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또한 전통 인기상품인 양반김선물세트와 함께 양반죽선물세트동원포차선물세트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일러스트레이터 곽명주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동원이 전하는 행복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밝고 따듯한 느낌을 삽화로 담아냈다.

대표 선물세트는 5만원 이하 실속 복합세트로 동원참치 12캔과 리챔 4캔이 담긴 동원튜나리챔 100’, 동원참치 6캔과 리챔 3, 동원카놀라유 2병으로 구성된 동원스페셜 5’, 동원참치 살코기 12, 고추참치 3, 야채참치 3이 담긴 선호등이다.

고급세트로는 올리브유참치 5, 포도씨유참치 5, 해바라기유참치 5, 리챔오리지널 8캔이 담긴 명품혼합 2와 들기름김 8, 동원카놀라유 1병이 담긴 양반김 혼합 3세트도 대표적이다.

이밖에 홍삼브랜드 천지인과 건강식품브랜드 ‘GNC’, 자연건강식품브랜드 하루기초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온라인 쇼핑몰 동원몰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2017 추석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과일·목욕용품·주방용품 등 3000여종의 식품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는 물론 특별 제작한 동원 빅참치 선물세트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등도 판매한다.

KB국민카드 또는 하나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7%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대량 주문 고객에게는 결재금액 100만원당 백화점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추석 풍성한 선물세트 어떤 게 있나

KGC인삼공사 홍삼톤골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범용성의 장점으로 1년에 30만개 이상씩 판매되고 있다. 특히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추석 등에는 일 평균 4만세트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는 한우·조기 등 맛에 치중했던 과거와는 달리 건강을 중요시하는 형태로 풍속이 바뀌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정관장 홍삼은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약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원료관리 단계부터 홍삼 제조 단계까지 총 7번의 검사, 290여 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정관장의 대표 제품으로는 액상 파우치 제품군인 홍삼톤골드홍삼톤 마일드가 있다.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각각 대추, 당귀, 작약, 천궁 등 식품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부드러운 맛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의 대표적 액상 파우치 제품군에 속하는 홍삼톤골드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 당귀 등의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했으며 맛이 진하고 섭취가 간편하다. 홍삼농축액의 함량이 같은 톤류 제품 중 가장 높고 홍삼의 5대 기능성을 충족하여 만성 피로 및 면역력 관리를 위해 많이 찾고 있다.

홍삼톤 마일드6년근 홍삼농축액에 작약, 참당귀, 황기, 천궁 등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가격 대비 풍부한 용량으로 합리적인 선물과 복용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부드러운 맛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홍삼의 쓴 맛에 거부감 없이 섭취 할 수 있다.

구현화 기자 khu@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