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식] 거제 공영 유료주차장 추석연휴 무료 개방

경남 거제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0월3일부터 5일까지 거제시 공영 유료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이번 무료개방은 거제시 관내 무료 공영주차장을 비롯해 전통시장 주변 공영주차장 한시적 개방과 함께 공영 유료주차장 15곳을 추석연휴 3일간 추가로 무료 개방한다.

시는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장애를 예방하고, 시민·귀향객·관광객의 주차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무료로 운영되는 기간 동안 관리원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질서 확립, 안전사고 유의 및 쓰레기 투기금지 등 자율운영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시, 전 직원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경남 거제시는 21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로 활동 중인 정승호(재미있는 교육 컨설팅 대표) 강사를 초빙해 소속 직원(공사, 재단 포함) 1100여명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거제소식] 거제 공영 유료주차장 추석연휴 무료 개방‘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청탁금지법’이라는 주제로 오전과 오후 두 차례 걸쳐 진행된 이번 특강은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위반 사례를 소개하며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청렴실천 방안을 강조했다.

특강에 앞서 권민호 시장은 “시정에 대한 만족도 향상이 청렴도 향상의 첫걸음이다”며 “이번 청탁금지법 교육을 통해 청렴이라는 메시지가 다시 한 번 깊게 새겨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2017년 부패제로 실현,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을 목표로 지난 1월 청렴실천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시장 청렴특강, 부시장과 함께하는 청렴토크쇼, 청렴지킴이 교육,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 등 다양한 청렴교육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거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